-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국내 해외 반응카테고리 없음 2023. 2. 1. 09:20반응형
서울 4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 등극한 추억의 영화. 2022년 12월 3일 개봉한 일본 영화로 원작 슬램덩크의 신 극장판이며 원작자 이노우 다케히코가 감독을 맡았다. 원작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송태섭의 가족사를 북산고 팀원들의 과거까지 회상해 엮어가는 연출을 하였다.
< 더 퍼스트 슬램덩크 > 영화 정보 및 줄거리
슬램덩크가 선사하는 뜨거운 감동이 기대되는 이 영화는 원작의 최강팀이었던 산왕고와 함께 인터 하이 32라운드를 배경으로 그려졌다. 최오랫동안 사랑받은 시리즈는 기존 주인공을 이야기할 때 전개에 한계가 있다. 이에 기존 캐릭터 중 새로운 캐릭터를 내세우고 있다. '슬램덩크'의 등장인물 중 유일하게 덜 그려진 송태섭이 아닐까 한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강백호가 아닌 송태섭이다. 송태섭의 관점으로 태섭의 가슴 아픈 과거사와 시련, 농구를 사랑하면서도 논구에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후 산왕고 와의 접전까지 과거와 현재가 겹치며 경기를 펼친다. 큰 틀에서는 원작과 같지만 세부적으로는 디테일이 다르며 송태섭의 과거가 북산고 팀원들의 고거 추억을 보여주는 상황으로 전개된다. 끝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접전과 투지, 중간중간 깨알 같은 코믹 요소들과 함께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스토리 전개가 훌륭하다. MZ세대들을 보면 거의 3~7번 정도까지 볼 정도로 홀릭해 있는 것 같다.
등장인물
송태섭: 이번 화의 주인공으로 단신에 스피드를 살린 최고의 가드이다. 건방진 듯 보이는 눈매와 표정으로 자신을 보호하고 있는 듯하다. 너무나 아픈 시련들을 이기고, 최강의 가드로 거듭나 주었다.
강백호: 진정한 슬램덩크의 주인공으로 이영화에서는 온몸으로 연기한 리바운드의 왕 천재 강백호 다!!! 천부적인 운동 능력과 체력, 거기에 정신력까지, 요번 화에서도 팀을 살리는 파이팅능력까지 선보이며 팀을 살린 근원 역할을 했다.
채치수:북산고의 기둥이자 주장이다. 엄청난 신체조건을 무기로 농구부 활동을 해오지만, 그런 그에게도 핸디캡이 있었다.
서태웅: 중학교 시절부터 이미 농구 천재로 유명하다. 북산의 에이스 선수로 통하며 별명은 슈퍼루키. 시크하고 잘생긴 외모까지 겸비한 도 한 명의 천재!
정대만: 체력 문제가 아니라면 모든 포지션을 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다.
국내 해외반응
혼고 미스로 감독(짱구는 못 말려) - "원작은 잘 모르지만 반했다"며 올해의 최고 걸작이라고 평했다.
오코우치이치로(각본가) - 슬램덩크를 모르는 사람도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평했다.
씨네 21 비평가들은 "슬램덩크 세대이다. 그래서 더 심장이 뛰는 거야" "첫 번째 시사회에 가지 않은 이유는 눈물이 날 것 같아서였다. 극장에 가는 게 무서워서 100% 울 것 같아요. 만화책을 보면서 몇 번이나 울었지만 극장의 큰 화면에서 본다, 이건 100%인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