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줄거리, 캐릭터, 감독의 창작 동기카테고리 없음 2023. 2. 1. 11:59반응형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BBC가 선정한 21세기 위대한 영화 중 몇 안 되는 애니메이션이다. 환상적인이 영상과 탁월한 상상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멋진 애니메이션! 이 글에서는 줄거리, 캐릭터, 감독의 창작동기 등의 순으로 정리해 보았다.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줄거리
정든 곳을 떠나 새로운 마을로 이사하는 것에 심술이난 치히로! 새집으로 가는 길에 길을 잃고, 버려진 테마파크로 이어지는 으스스한 긴 터널을 발견하고 곧장 그리로 들어간다. 나중에 알겠지만 그 터널은 신과 정령의 세계로 들어가는 통로인 것을.. 여기저기 분주히 움직이던 부모님들은 식당에 가득 차려져 있는 음식을 먹고 돼지로 변하고, 치히로는 두려움에 떨며 자신의 몸이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두려움은 극에 달한다. 그때 나타난 하쿠라는 소년! 소년은 치히로를 도와주고 마녀 유바바가 운영하는 목욕탕으로 몰래 데리고 간다. 보일러실 가마할아범과 린의 협조로 유바바를 독대하게 되고 치히로는 목욕탕에서 일하게 해주는 대가로 자신의 이름의 일부를 마녀에게 빼앗긴다. 센 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목욕탕에서 일하게 되고, 강의 신, 여러 정령들, 가오나시등의 목욕 치료를 해주며 그들을 도와준다. 하쿠도 마녀 유바바에게 이름을 빼앗긴 코하쿠강의 신으로 본인의 이름을 기억해 내면서 유바바의 마법에서 완전히 해방된다. 치히로의 마지막 테스트는 돼지가 된 부모님을 골라내는 것! 그러나 치히로는 유바바의 술수에 넘어가지 않고 "여기엔 우리 부모님이 없어요."라고 말하고 부모님과 치히로 자신을 구해낸다. 다시 마주한 긴 터널! 그들은 터널을 통과하며 신의 세계에서의 기억을 잊고 다시 새집으로 향한다.
주요 캐릭터
치히로 = 센, 아직 어리고 징징대는 10살 여자아이! 모험을 통해 다른 사람을 도와주며 어른스럽게 성장한다.
하쿠=코하쿠강의 신, 치히로를 도와주는 어린 소년. 치히로의 도움으로 자신의 이름을 기억해 내며 유바바의 저주에서 풀려난다. 유바바, 제니바와 쌍둥이 자매로 아들 보에게는 끔찍하리 만치 애정을 쏟는다. 포악한 마녀로 사람의 이름을 빼앗아 지배한다. 제니바, 유바바의 쌍둥이 어니로, 동생과 다르게 선한 캐릭터다. 마법을 사용한다.
보우, 유바바의 우람한 아들로 제멋대로이지만 치히로와 모험을 하며 정신적으로 성장한다.
그 외에 극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가마 할아범, 늘 도움을 주는 린 언니, 너무 귀여운 숯 검댕이 등등 환상적인 캐릭터들이 즐비하다.
감독의 창작 동기
날아가는 장면과 기차를 타는 장면중 미야자키 하야오는 기차 장면이 공중을 나는 장면보다 훨씬 감동적이라고 말한다. 기차 장면을 더 넣고 싶었지만 은하철도 999를 연상시킬까 봐 그러지 못했다고 한다. 또 감독은 페루 아동노동 다큐멘터리를 기억하며 세계 여러 지역에서 지금도 겪고 있는 직면한 현실이라고도 했다. " 우리 주변에는 가오나시 (얼굴 없는)가 있다. 악령과 신의 차이는 종이 한 장일뿐이다.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표정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가오나시라고 이름 붙였다. 그들은 어디에나 있다.
반응형